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평소에 어머니가 매콤한 아구찜, 해물찜 류를 좋아하시는데요. 동탄 주변에는 맛있는 찜 맛집이 별로 없어서 늘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맛집을 찾다가 화성 정남면에 위치한 김경자대구왕뽈찜을 알게 되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김경자대구왕뽈찜에서 뽈찜정식과 대구지리를 먹은 후기입니다.

 

김경자대구왕볼찜 화성정남점 / 문의: 031-8047-0133

 

 

 

 

김경자대구왕뽈찜

 

제가 동탄2 목동에서 출발했는데 거리가 30분정도 밖에 안 걸렸습니다. 동1이나 화성에서 출발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 더 빨리 도착할 수도 있겠네요.

 

열심히 달려서 와보니 이곳이 함박전원마을에 있는 곳이었습니다. 평소에 이 곳을 눈여겨보고 있었던 터라 엄청 반갑던데요. (이곳에 몇몇 기업 오너들도 전원주택을 짓고 살고 있다고 주인아주머니가 귀띔을...)

 

김경자대구왕뽈찜은 함박전원마을 입구에 있습니다.

 

네비따라 쭈욱 가다보면 들어가는 골목이 있는데 아래 사진과 같은 풍선기구가 있다면 다 도착한 겁니다.

 

 

후훗

멀리서도 보이더라구요.

 

주차공간도 넉넉한데 점심시간에 도착했다보니 손님들이 제법 계셨습니다. 다행히 자리가 있어서 바로 주문해서 먹을 수 있었는데요. 예약안하고 와서 기다릴까봐 되게 심장이 떨렸어요. (어머니가 기다리는거 싫어하심..)

 

만약 방문했는데 주차공간이 부족하다면 건너편 흰색 집 앞마당에 주차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주차 참고

 

넓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보니 주인아주머니께서 마스크를 쓰며 반겨주셨는데요. 계산대에 이렇게 손 소독제도 있어서 이용했습니다.

요즘 코로나19때문에 위생이 철저해야 하는데 마음에 들었습니다.

 

 

들어가기전 손소독제를 이용하세요~

 

실내는 2 ~ 4인용 테이블에서부터 단체손님방도 있어서 모임이나 회식할때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계향리 근처가 공장이 있는 회사가 많아서 그런지 실제로도 주변 업체에서 왕왕 사용하시나 봅니다.

 

 

단체손님석 10 ~ 20명 이상까지 가능한거 같아요.

 

가게 구경은 이만하고 무슨 메뉴가 있는지 알아볼께요~

 

메뉴

완전 취향저격 메뉴만 있네요.

 

 

이것저것 다 먹고 싶지만 뽈찜정식과 대구지리를 주문했습니다. 기대되네요~

메뉴 기다리는 동안 어머니랑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고 있었는데 밑반찬이 왔습니다.

 

반찬들

 

각종 반찬들 (다 맛있어요.)

 

제가 맛집을 평가하는 몇가지 이유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그 음식점의 반찬이 맛있으면 대체로 무난하더라구요. 이곳은 반찬이 맛깔나서 본 메뉴의 맛도 한껏 기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반찬 셀프바도 있던데요. 먹다가 부족하면 이곳에서 보충하시면 될꺼 같아요. 저희는 부추무침을 많이 먹었습니다.

 

반찬 셀프바

 

반찬을 먹으면서 허기를 달래다 보니 대구뽈찜이 나왔습니다.

 

 

 

대구뽈찜과 대구지리

 

우와 빛깔봐

 

내용물은 영상에서 확인~

 

뽈찜정식 뒤적거리는 영상

 

 

콩나물과 대구뽈살, 새우, 오만둥이, 게 등이 푸짐하게 들어있구요. 맛있습니다. 맵기 정도는 3단계가 있고 조절가능한데 저희는 매운걸 좋아하기 때문에 맵게 해달라고 했어요.

 

그런데 먹어보니 많이 맵더라구요. 먹을 순 있었는데 보통단계로 했었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짭짤하고 매콤하고 진짜 맛있네요.

 

풍성한 해산물

 

그리고 간장에 고추냉이 푼 소스에다가 콩나물과 해산물을 적셔 먹으면 참 맛이 기가막힙니다. 다들 아시죠? ㅎ

 

"어머어머" 하면서 뽈찜을 먹다보니 대구지리도 나왔습니다.

 

 

대구지리 (맑은탕)

 

 

 

대구지리 뒤적거리는 영상

 

 

신선한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대구지리 역시 해산물이 풍성하네요. 미나리까지 들어가 있어 향긋함이 살아있습니다. 곤이도 엄청 있어서 곤이만 먹어도 배가 불렀어요.

 

대구지리와 뽈찜 조합이 참 좋았습니다.매운 뽈찜을 먹고 난뒤 개운하고 담백한 대구지리를 먹으니 매운맛도 가시고 서로의 맛을 더 살려주는거 같아요.

 

참 대구지리 육수가 좀 짭짤한데요. 저는 여기에 물을 조금 부어서 먹었습니다. 제 입엔 조금 묽게 먹으니 딱이었어요. 개인에 따라 조절해 드시면 좋을거 같네요.

 

맛있는거 앞두고 떠들기만 해선 안되죠. 나올건 다 나왔으니 이제 정신없이 먹어야 했습니다.

 

다 맛있어!

 

대구뽈찜은 처음 먹어봤는데 대구뽈살이 원래 이렇게 크고 맛있나요?

 

대구뽈살

 

쫀득쫀득 두툼

 

 

위 사진이 바로 대구뽈살인데요. 양도 상당하고 고기질이 탱글탱글해서 씹는 식감도 좋고 반했습니다. 살이 완전 달달하고 맛있어요.

 

 

진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그리고 가게 분위기가 참 좋았습니다. 직원분들이 일을 하실때 웃으면서 일하시고 돈독한 모습을 보니 기분이 좋더라구요.

 

또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게 해주셔서 먹는 내내 기분이 좋았어요.

 

참 배달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김경자대구왕뽈찜 정남점을 중심으로 인근 3KM 이내에는 배달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마치며

믹스보단 원두를 선호합니다.

맛있게 먹고 나가는 길에 이렇게 원두커피 머신도 있습니다. 커피를 내려먹으니 입안이 깔끔해지는게 오늘 하루 진짜 포식했다~ 라는 느낌이 절로 드네요.

 

 

진짜 알차게 잘 먹었습니다. 다음에는 친구들 데리고 와서 먹어봐야 겠습니다. ~~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