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떡시루 도라지정과 

곧 있으면 있을 대 명절 구정을 맞이해서 크나큰 고민이 생겼습니다. 결혼하신 분들은 다들 아실 거예요. 시댁, 처가에 드릴 선물에 대한 고민이 그것이죠. 마음 같아선 몇십만 원짜리 선물을 드리고 싶지만 사정이 여의치 않아 현실과 타협하는 부분이 꽤나 많습니다. 저희도 그런 고민을 하던 중 금액적인 부분보다 정성에 초점을 두고 선물을 준비했는데 바로 도라지정과입니다. 

 

 

 

 

 

 

 

떡시루 도라지정과

저희가 직접 한건 아니지만 도라지정과 자체가 정성이 들어간 제품이라 선물로 드리면 의미가 클 거 같아서 준비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조사와 선정은 아내님이 하셨는데요. 이런 쪽의 눈썰미는 제가 못 따라갑니다. 

 

구매는 블로그 참고하여 카톡으로 상담하여 진행하였고요. 입금을 하고 난 뒤 완성이 되면 사진으로 완성본을 보여주시네요. 

 

 

이쁘게 잘 나온 거 같습니다. 며칠 후 배달이 잘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가벼웠습니다. ㅎㅎ

 

선물포장

 

도라지 정과 3pc, 도라지 양갱 6pc 한 세트로 2개 주문했습니다. 양갱만 12개 더 해서 한 분 더 선물을 드리려고 추가 주문했습니다. 

 

 

양갱은 도라지를 농축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진한 도라지 향을 기대할 수 있겠네요. 

 

 

포장이 참 그럴듯하죠? 도라지정과에 데코레이션 되어있는 꽃도 있던데 이 꽃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같이 동봉되어서 온 봉투에 넣어보았습니다. 이제 설에 이렇게 준비된 선물을 드리면 되네요~

 

 

선물 증정

설 전날 도착하여 선물을 드렸습니다. 저도 제품을 받고 포장을 풀어서 직접 보지 못했기 때문에 기대가 되었습니다. (한번 개봉하고 난 뒤 다시 묶을 수 있을지 걱정돼서 끌러보지 못했어요)

 

 

이런 선물은 처음이라 좋아하실지 몰랐는데 부모님도 처음 받아본 선물이라 신기해하시면서도 좋아하시더라고요. 먹거리 선물이니 만큼 시식도 해보았는데요. 일단 도라지 정과는 사포닌 성분 때문에 쌉쌀했습니다. 생각보다 이빨에 잘 안 달라붙어서 먹기 좋았는데 어금니로 팍팍 씹지는 마세요. 잘 안 달라붙는 거지 아예 안 달라붙는 건 아니니까요. 

 

그리고 보관방법에 대한 안내문이 들어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냉동보관입니다. 효능과 유통기한도 있네요. 

 

양갱은 진했습니다. 약간 간장 맛도 나는 듯했는데 도라지를 농축해서 나는 맛이라고 하네요 (주변 사람들이) 건강해지는 맛이었습니다. 커피랑도 잘 어울렸습니다. 

 

 

 

마치며

항상 선물로 한우를 사 드렸는데 이번엔 좀 다르게 해보고 싶었고 아내가 좋은 선물을 잘 찾아주었습니다. 어머니도 기뻐하셨고 신기해하셨어요. 주전부리 종류긴 하지만 고기보다 더 건강한 선물이라 선물하는 저희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