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여러가지 이유로 내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찾아가야 할 일일 종종 있습니다. 

 

오래동안 살고 있었다면 당연히 알겠지만 이제 막 이사왔다면 내가 사는 곳의 관할하는 행정복지센터가 어딘지 모를 수 있습니다. 

 

이럴때 누구에게 묻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아래 내용 꼭 확인해주세요. 

 

 

내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 찾는 법 간단해요

이전 포스팅 중 "도로명주소 찾는 방법" 이란 글을 작성한적이 있습니다. 

 

도로명주소검색 시스템으로 도로명 주소 찾기 (구주소, 신주소)

 도로명 주소 검색으로 신주소로 구주소를 찾아봐요. 도로명 주소가 나온지 꽤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여러분들은 구주소 체계가 편하신가요? 신주소 체계가 편하시나요? 저는 지금에서야 조

yeoullu.tistory.com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 찾는 법 또한 위 사이트를 활용해서 찾는 것입니다.

 

자세히 알아볼까요? 

 

인터넷에 "주소정보누리집"을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접속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웹사이트가 나타납니다. 

 

가운데에 내가 살고 있는 집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저는 임의로 강남대로1길을 검색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주소가 하나가 조회가 되었고 우측 옆에 "더보기"를 클릭하여 더욱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 더보기 정보에 "관할주민센터"가 표시됩니다.

 

해당 주소지를 관할하는 주민센터이며 아래의 경우 "서초 4동" 주민센터 관할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위치를 바로 알고 싶다면 서초4동 주민센터를 다시 입력하거나 혹은 평소에 자주 쓰는 지도앱을 이용하여 주민센터 위치를 별도로 알아봐야 한다는 불편함은 있습니다.

 

하지만 빠르게 내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가 몇동 주민센터인지를 확인할 수 있었으므로 매우 편리한 방법이니 꼭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https://yeoullu.tistory.com/1524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신청 (2022년 2분기 신청)

지원금내용 100만원 신청페이지 바로가기 신청페이지 바로가기 경기도에서 청년 기본소득 2분기 신청을 받습니다. 경기도에서 살고 계신 만 24세가 되는 청년들은 이번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

yeoullu.tistory.com

https://yeoullu.tistory.com/1406

 

우체통 위치찾기 점점 사라져가는 우체통의 위치는 어디?

모든 것이 전산화되어 가면서 이제 손편지를 쓰고 우편을 쓰는 일은 옛일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와 함께 멀리 떨어져 있던 사람과의 소통을 담당했던 우체통 역시 조금씩이지만 계속해서 철

yeoullu.tistory.com

https://yeoullu.tistory.com/1212

 

청년 내일 저축 계좌 자격조건 및 지원내용 (2022년)

열심히 일하는 청년에게 저금한 돈의 2배 ~ 3배 이상 뻥튀기를 해주는 정부 펀딩 상품인 청년 내일 저축 계좌에 대한 이야기를 이번 포스팅에서 해볼까 합니다. 22년 7월부터 신청을 받는데 이전

yeoullu.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