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전세게적으로 물가가 계속해서 오르고 있는 인플레이션은 소비자들의 구매 의욕을 낮추는데 이러한 현상이 오래되면 기업 입장에서도 굉장히 안좋습니다. 

 

그래서 기업들은 하나의 묘수라고 할까요? 꼼수 전략을 펼치는데 그것이 이번에 소개해드릴 슈링크플레이션이라는 개념입니다. 

 

 

슈링크플레이션이란?

슈링크 플레이션은 슈링크(Shrink) 와 인플레이션(Inflation)이 합쳐진 합성어입니다. 

 

물가가 오르면 기업입장에서는 제품값을 올리는 것은 당연합니다. 원자재 가격이 올랐으니까요. 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구매심리가 위축될 수밖에 없고 굳이 필요하지 않으면 제품을 사지 않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에서는 가격을 동일하게 하되 물가 상승의 부담을 줄이려면 제품의 크기나 수량 혹은 품질을 낮춰는 방법을 사용하는데 그것이 슈링크플레이션 전략입니다. 

 

https://yeoullu.tistory.com/1534

 

2022년 7월부터 변경되는 횡당보도 운행 기준

오는 7월 12일부터 변경되는 도로교통 횡단보도 차량 운행기준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실한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도로교통법 전문 확인하기 🔻지원금관련

yeoullu.tistory.com

 

슈링크플레이션 예

슈링크 플레이션의 예시는 실생활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먼저 과자봉지입니다. 질소 충전재를 과자봉지에 넣어 부피와 무게는 같게 하지만 실질적인 과자의 양을 줄이고 가격은 동일하게 하였습니다. 이를 풍자하기 위해 '질소과자'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두번째는 과대포장입니다. 예를 들면 화장품인데 화장품에 들어가는 용량을 줄이는대신 플라스틱 틀을 크게 한다던지 하는 방식입니다. 

 

세번째는 아이스크림 용량 줄이기입니다. 요즘 마트 아이스크림이 예전과는 다르게 가격은 그대로지만 아이스크림 자체의 사이즈가 많이 줄었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기업들에게 있어서는 매출유지를 위한 하나의 전략이지만 소비자입장에서는 장기적인 피해가 될 수 있습니다.

 

교묘하게 용량이나 품질을 낮춰버릴때 그러한 사유를 밝히면서 하는 경우도 드물고 경기가 좋아진다고 해서 다시 원래대로 용량이나 품질을 좋게 할 것이라고 장담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https://yeoullu.tistory.com/1545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10만원 포인트 신청

지원금내용 10만 포인트 신청페이지 바로가기 신청페이지 바로가기 교육부와 17개 시,도 교육청, 한국장학재단은 코로나19로 인해 교육의 질이 떨어진 교육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교재 구매, EBS

yeoullu.tistory.com

https://yeoullu.tistory.com/1543

 

멜론 인기가요 투표 방법

이번 포스팅에선 멜론 인기가요 투표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겠습니다. 가수들에게 음악가요 순위란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 순위는 여러가지 항목을 합산하여 결정되는데 음원, 음반, SNS, 온에어

yeoullu.tistory.com

https://yeoullu.tistory.com/1536

 

긴급 생활안정지원금 최대 145만원 지급

정부에서는 최근 물가상승으로 생계의 부담을 느낀 저소득층 227만 가구에게 최대 145만원의 긴급 생활안정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아래에서 지원대상,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

yeoullu.tistory.com

https://yeoullu.tistory.com/1541

 

2022 FINA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경기일정 (황선우 선수)

제 19회 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열립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박태환 선수의 뒤를 잇는 황선우 선수가 출전할 것인데요. 과연 우리에게 어떤 소식을 전해줄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 이번 세계수영선

yeoullu.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