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이번 시간에는 업노트에서 테이블 만드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합니다. 

 

표를 만들고 싶은데 분명 기능은 있는데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너무 막막했는데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지 몰라 작성합니다. 

 

에버노트 대항마 업노트 가격도 혜자네 (업노트 vs 에버노트)

 

 

업노트 테이블 표 만들기

정말 매우 간단합니다. 

 

업노트를 실행합니다. 

 

노트 상단에 ( + ) 모양의 아이콘이 보이실 텐데 클릭하면 파일과 테이블, 날짜를 삽입할 수 있는 기능이 표시됩니다. 

우리가 원하는 테이블 만들기는 '테이블 삽입' 메뉴를 통해 만들 수 있습니다. 

 

더불어 단축키까지 알 수 있는데 Ctrl + T 버튼을 누르면 편리하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외워두는 것이 좋겠죠. 

 

테이블을 만들때 열과 행을 몇 개로 해서 만들 것인지 묻는 창이 뜹니다. 

 

그렇게 해서 만들게 되면 아래처럼 2x2 테이블이 만들어집니다. 

여기에서 행 혹은 열이 더 필요하다면 셀 안에 있는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테이블에 관련된 여러가지 옵션이 나오는데 원하시는 옵션을 선택하여 표를 꾸며주시면 됩니다. 

 

 

 

 

 

 

https://yeoullu.tistory.com/459

 

엑셀 그래프 만들기 방법 알아보기

 쉽게 엑셀 그래프 만들어 봐요~! 사무직에 종사하는 분들 중 엑셀을 사용하지 않는 분은 없을 겁니다. 그렇지만 엑셀은 꼭 직장인들만 사용하는 것은 아니죠. 많은 사람들이 필요에 의해 사용

yeoullu.tistory.com

https://yeoullu.tistory.com/436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에버노트 탈퇴 방법

 유용하지만 안 쓰는 사람에겐 불필요한 에버노트 탈퇴 방법 알아보아요. 여러분들은 에버노트를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고수까진 아니지만 에버노트를 제법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끔

yeoullu.tistory.com

https://yeoullu.tistory.com/751

 

네이버 메모, 네이버에서 서비스하는 메모 기능 (PC연동)

네이버 메모 길을 가다가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떠오를때, 기억해야 할 내용이 있을때, 여러분들은 어디에 메모를 하고 계시나요? 저는 에버노트를 종종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네

yeoullu.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