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요즘 코로나 오미크론 확산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편의점에서 자가진단키트를 사재기하는 현상도 예전에는 많았죠. 지금은 아니지만 코로나 초창기에는 마스크 수급이 어려워서 구입할 수 있다면 일단 무조건 사고 보는 현상이 있었는데 이때도 그런 불안감 때문에 자가진단키트 역시 그 영향을 받았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속항원검사-병원찾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로나 오미크론 자가진단키트를 이용 후 양성이 나왔을 때 어떻게 조치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동네 신속항원 검사 찾기 🔹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양성 반응

아시다시피 요즘은 편의점에서도 금방 자가진단키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CU에서는 각 6천 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고 포켓 CU라는 앱을 통해서 편의점의 자가진단키트 재고까지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진단키트 구하기는 어렵지 않은데요. 

 

그런데 아시다시피 자가진단키트는 정확성이 많이 떨어진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일부 맞기는 하지만 올바르게 설명서대로 사용을 한다면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정확도 높이는 방법은 다음과 같은데요. 참고바랍니다 

 

  • 코안에 면봉을 7Cm 정도 넣는다. (너무 길게 넣으면 아프고, 짧게 넣으면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
  • 빙글빙글 돌려준다. 한쪽이 끝나면 반대쪽도 
  • 시약 통에 면봉을 넣어 충분히 돌려준다.
  • 코안의 이물질이 시약에 충분히 녹아들게 꾹꾹 눌러준다.
  • 검사 키트에 3~4방울 천천히 떨어뜨린다. 
  • 검사 결과를 기다린다. 

 

검사 결과 C와 T에 선명하게 한 줄씩 나오면 양성입니다. 

 

하지만 자가진단키트로 양성이 나왔다고 하여 코로나19 확진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전문의의 진단 결과가 필요한데요.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비대면 병원을 찾아서 예약을 한 뒤 방문하신 뒤 전문의의 소견으로 확진으로 판정되면 그때서야 코로나19 확진자가 됩니다.

 

우리 동네 신속항원검사 병원 위치?

각 지자체 보건소에서 연락을 찾을 수도 있지만 간편하게 네이버에서 검색을 통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신속항원검사 병원"을 검색해주세요. 

 

신속항원검사 병원 : 네이버 통합검색

'신속항원검사 병원'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아래와 같이 검색 결과가 나타납니다. 네이버를 통해 예약도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예약도 바로 진행하면 좋을 듯합니다. 

 

 

 

 

 

https://yeoullu.tistory.com/1441

 

소상공인 온라인 지원금 30만원 신청 방법 (배달의 민족, 당근마켓 등 4개사)

소상공인 온라인 사업을 위하여 정부에서는 온라인 지원금 30만 원을 선착순으로 지원해주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복지 정책은 O2O 플랫폼 지원 사업이라고 하는데 배달의 민족, 당근 마

yeoullu.tistory.com

https://yeoullu.tistory.com/1435

 

코로나 자가격리통지서 발급 어려움 온라인 및 오프라인 발급 신청 지자체 마다 다를 수도

코로나 자가격리통지서 발급 최근 코로나 오미크론의 확산이 급격하게 늘어남에 따라 코로나 자가격리 통지서 발급을 받고자 관련 내용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당연히 나는 괜찮더

yeoullu.tistory.com

https://yeoullu.tistory.com/1361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생활지원 유급휴가비용 지원 신청 방법

코로나19로 인해 입원 또는 격리된 사람들은 사업주로부터 유급휴가를 받거나 지자체로부터 생활지원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내용은 자가격리를 하게 될 경우 안내되는 내용입니다. 아래

yeoullu.tistory.com

https://yeoullu.tistory.com/1371

 

코로나 선별검사소 혼잡도 체크해주는 어플 및 웹사이트 (일부 지역만 서비스 중)

코로나가 극성입니다. 오미크론이 매일 10만 명 이상의 확진자를 만들어내고 있는 요즘 선별 진료소에 코로나 검사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끊이질 않는데요. 선별 진료소에 사람이 붐비면 그만

yeoullu.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