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잡알리오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안정적이고 유망한 직종은 아무래도 공무원이나 공기관 취업일 것입니다. 경기가 불안정하고 사회의 많은 지표가 좋지 않을 때 한창 도전적으로 일을 해야 할 청년들이 보다 안정적인 직업을 선택한다는 말이 있는데요. 

 

그리고 정부에서도 공무원을 대폭 늘렸기 때문에 공공기관 공무원쪽으로 일을 구하려는 청년들이 점점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그런 사람들에게 좀더 많은 공공기관 채용의 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재정부에서는 잡알리오라는 공공기관 취업정보를 종합해서 게시하는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잡 알리오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잡알리오
  2. 공공기관 취업정보 검색하기

 

잡알리오

 

이름이 특이해서 그런지 '잡알리오'를 검색하면 아래 화면처럼 첫 번째 링크로 나타납니다. 아래 주소를 확인하시고 접속해주세요. 

구글검색-잡알리오

 

아래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운데에 "공공기관 채용정보" 버튼을 클릭해서 검색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채용정보 확인하러 가기

 

공공기관 취업정보 검색하기

 

검색 옵션이 많이 있는데 간단하게 근무지와 채용분야 정보만 선택하고 검색을 해주시는 것이 편합니다. 

검색옵션이 많다

 

채용정보가 나타납니다. 생각보다 채용정보가 꽤 많이 있어 놀랬습니다.

채용 제목과 채용기관, 근무지, 고용형태, 채용 현상태 등의 정보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네요. 

 

좀 더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임의의 한 채용 상세정보를 선택하였습니다. 

채용정보리스트

 

모집요강 등 보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봐도 지원 버튼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이상하게 생각했는데 맨 아래에 "원문 URL"이라는 것을 클릭하니 해당 채용공고의 원본을 볼 수 있었고 해당 홈페이지에서 지원이 가능하였습니다. 

 

잡 알리오는 말 그대로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모아둔 사이트의 역할만 하는가 보네요. 

원본사이트에 가서 지원할 수 있었다

 

 

 

마치며

지금까지 공공기관 취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잡알리오였습니다.  유익한 정보 얻으셨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나라일터 홈페이지 공공기관 채용정보 확인하기

 

나라일터 홈페이지 공공기관 채용정보 확인하기

나라일터 홈페이지에서 정보 확인하기 직장인 선호도에서 항상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것이 있습니다. 무엇인지 감이 잡히실까요? 바로 공무원입니다. 유행에 민감하지 않은 그런 직업이기도 하

yeoullu.tistory.com

2022년 주택관리사 시험일정 및 시험과목 (Feat. 에듀윌 주택관리사)

 

2022년 주택관리사 시험일정 및 시험과목 (Feat. 에듀윌 주택관리사)

우리나라의 총 주택 중 공동주택이 차지하는 비율은 대략 75% 정도 됩니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이런 공동주택을 관리하는 업무를 할 수 있게 되는데요. 누구나 할 수 있는 평생직장이

yeoullu.tistory.com

2022년 공무원 봉급표 1.4% 인상 확정

 

2022년 공무원 봉급표 1.4% 인상 확정

2022년 공무원의 봉급표가 발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내년 정부 예산에 의해 1.4% 인상을 하기로 결정되었죠. 그 결과에 따라 이번 22년도의 공무원 봉급표가 결정이 된 것입니다. 아래에선 2022년

yeoullu.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