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내 집 마련을 위한 정보 모으는 방법 첫번째, 바로 시세 파악입니다. 예전에는 직접 중개사무소에 전화하여 물어봤지만 근래는 인터넷으로도 대략적인 시세를 알 수 있는데 부동산114 사이트에서 아파트 시세 조회 하는 법을 알아봅니다. 

 

40~50대 혹은 부동산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사람들도 이 사이트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바로 부동산114 라는 사이트입니다. 

 

아파트 오피스텔 등등 부동산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와 뉴스 기사등을 빠르게 접할 수 있는 부동산 전문 정보 사이트인데 이 사이트에서 부동산 시세를 조회해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부동산114-아파트-시세-조회

 

아래에서 부동산114에서 아파트 시세를 조회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부동산114 아파트 시세 조회
  2. 아파트 시세

 

 

부동산114 아파트 시세 조회

구글이나 다음, 네이버에서 "부동산114"를 검색해주세요. 그런 다음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 접속해주시면 되는데 모바일은 도메인에 m이 포함되니 데스크톱으로 보실 분들은 모바일 버전인지 아닌지 확인후 클릭하시면 됩니다. 

구글 검색

 

아래는 부동산114의 메인 페이지입니다. 

 

상단 메뉴를 보시면 매물 / 시세 / 뉴스 / 분양 / 의뢰 / 직거래 / 창업지원 / 경매 등등의 메뉴들이 있는데요. 

 

 

아파트나 오피스텔, 주택의 시세를 보기 위해선 "시세" 메뉴를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메인페이지

 

아파트 시세

시세 메뉴에서 "아파트"를 클릭해주세요. 

시세 메뉴

 

다음 페이지에서는 서울특별시를 기본으로 각 지역이 나옵니다. 

위치나 읍/면/동의 구분은 지도를 이동한다던지 아래에 검색을 통해서든지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시세 지도

 

스크롤을 조금 더 내리면 매물 / 시세 / 통계 / 지역소식 등의 하위 메뉴들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시세 탭을 눌러주세요. 위 지도에 나온 지역들의 시세가 나옵니다. 

시세 탭

 

시세는 총 3가지로 구분됩니다. 매매 시세, 전세 시세, 월세 시세가 그것이죠. 

 

시세들은 공급면적에 따라 달라집니다. 시세가 바운더리되어있는 이유는 같은 아파트라도 동의 위치, 층, 뷰 등에 의해 가격이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아파트 시세

 

내집 마련을 위해 내가 원하는 지역의 아파트 시세가 궁금할때 활용해 보면 좋을 사이트입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