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5월 종합소득세를 납부하고 그 납부확인증을 출력하여 관련 문서로 보관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납부내역증명서를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5월 종합소득세를 납부한 뒤 해당 납부확인서를 출력하는 것은 사업 관리차원에서 중요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납부만 하고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지금부터라도 이 납부확인증은 출력하여 보관해두시길 바랍니다.
아래에서 종합소득세 납부확인증을 출력하는 과정을 빠르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목차
- 종합소득세 납부확인증 출력은 어떻게?
- 신청서작성
- 결과 조회
종합소득세 납부확인증 출력은 어떻게?
납부내역 증명서는 홈택스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하신 다음 상단 메뉴의 "민원증명" 탭을 클릭해주세요.
민원증명 페이지입니다.
세무, 세금 관련된 민원증명 가짓수가 정말로 많은데요.
납세증명서 출력 신청은 연중무휴로 신청이 가능하나 오전8시부터 오후 10시까지만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우측 "민원증명신청" 에서 "납부내역증명(납세사실증명)"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신청서 작성
납부내역증명서 신청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인적사항을 살펴보시고 사업체가 많으신 분들은 특정 사업에 관련된 것만 뽑길 원한다면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신청서의 대부분은 특별히 수정할 것은 없습니다.
제일 하단 "신청내용" 항목에서 "세목"을 종합소득세를 선택하고 제출처를 선택하면 됩니다.
결과 조회
신청서 작성 후 제출을 하면 곧바로 인터넷접수목록조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발급된 내역을 클릭하면 납부증명서 출력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는 위에서 신청한 종합소득세 납부내역증명서입니다. 이제 프린터로 연결하여 종이로 뽑든지, PDF로 내려받든지 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종합소득세 납부증명서 발급, 출력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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