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컬처랜드 문화상품권 온라인으로 등록하고 사용해봐요. 

 

문화상품권은 종종 예기치 않게 선물을 받게 됩니다. 

저도 그렇게 해서 생긴 문화상품권이 몇장 정도 있는데요. 이전 포스팅에서 문화상품권 사용처에 대한 소개를 한 적이 있습니다. 

 

(참고 : 문화상품권 사용처)

 

문상 사용처 문화상품권 어디어디에 쓸 수 있을까?

 문상 사용처 문화상품권은 어디에 써요? 연말 / 연초 혹은 생일 등으로 문화상품권을 선물받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사실 현금으로 주는 게 가장 좋은데 말이죠. 하지만 선물로 주는 것도 감

yeoullu.tistory.com

 

문화상품권은 온라인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단 한가지 전제는 컬쳐랜드에서 문화상품권을 등록해야 해당되는 금액을 포인트 차감 형식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컬처랜드에서 문화상품권을 등록하는 방법과 예스24에서 문화상품권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컬처랜드 문화상품권 등록방법

컬처랜드에 문화상품권을 등록하기 위해서 2가지 준비가 필요합니다. 

 

첫번째는 당연히 미사용 문화상품권이겠죠. 

 

두번째는 컬처랜드 회원자격입니다. 회원이 아니라면 회원가입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구글에서 [컬처랜드]를 검색하여 방문해주세요. 

컬처랜드 검색

 

바로가기 링크는 아래 첨부해두겠습니다. 

[컬처랜드 문화상품권 등록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컬처랜드 메인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로그인을 하신 뒤 바로 밑에 보이는 "충전" 버튼을 눌러주세요. 

컬처랜드 메인페이지

 

로그인화면입니다. 현재 저의 사용가능 컬쳐캐쉬는 0원입니다. 밑에 보관중인 컬처캐쉬는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아서 금고에 보관되어 있는 것이구요. 다시 찾으려면 본인인증을 하여야 합니다. 

 

어쨌든 아래 사진에서 "충전"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온 화면

 

문화상품권으로 충전할 예정이기 때문에 아래 많은 버튼 중 "문화상품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여러가지 충전방법

 

문화상품권 충전으로 들어오면 아래 화면이 나타납니다. 문화상품권의 PIN번호를 입력해주신뒤 하단에 빨간 "충전하기"버튼을 누르면 충전이 됩니다. (해당 번호가 유효하다면 말이죠)

 


 

이때 여러개 문화상품권을 가지고 있다면 한번에 입력해서 충전하시면 됩니다. 

충전하기

 

이렇게 문화상품권의 액수만큼 컬처랜드 포인트, (컬처캐쉬)로 충전이 되었습니다. 

충전완료


문화상품권 온라인 사용방법 (예스24에서)

이렇게 충전한 포인트로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결제 마지막 단계에서 문화상품권 사용할 수 있게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선 예스24에서 문화상품권을 사용하는 과정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예스24 모바일 어플 기준으로 진행할께요. 

 

[예스24 홈페이지 바로가기]

 

YES24 |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서점

공기와 물 김성원,김장언,김현진,캐시 노블,지미 더햄,T. J. 등저 | 현실문화A

www.yes24.com

 

일단 보고 싶은 책들을 담아놓습니다. 그리고 주문을 진행합니다. 보통 할인종류 중 하나로 가지고 있는데 예스24 앱 기준으론 "할인적용" 섹션에 있습니다. 

여기에서 문화상품권(컬처캐쉬)를 선택해줍니다. 

컬처캐쉬

그러면 팝업창이 하나 뜨는데 여기에 컬쳐랜드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캐시잔액조회" 버튼을 누르면 잔액과 사용할 금액을 적을 수 있습니다. 

캐시잔액은?

 


 

저는 컬쳐캐쉬 최대한 사용해보았는데요. 

아래처럼 컬쳐캐쉬만큼 책 가격이 할인되었습니다. 

할인적용

 

이렇게 온라인 컬처랜드 문화상품권 사용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비단 예스24만이 아니라 온라인으로 문화상품권을 사용하는 곳은 대체적으로 비슷한 과정으로 진행되니 위 내용은 온라인 문화상품권 사용시 참고용으로 봐주시길 바래요.


마치며

이렇게 컬처랜드 문화상품권을 온라인 등록하는 것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면서도 어려울수도 있는 내용이었던거 같아요. 위 내용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