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타자연습 바로가기

학창시절에 컴퓨터시간만 되면 친구들이랑 하던 게임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무엇이었나요? 

 

몰래몰래 하던 스타1도 그것이지만 친구들과 내기게임으로 많이 하던 것이 바로 타자연습이었습니다. 그시절엔 학교 컴퓨터엔 늘 한글이 설치되어 있었고 그 한글에서 함께 서비스하던 타자연습이 있었는데 요즘은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한글과 컴퓨터에서 제공하던 타자연습 게임이 이제는 브라우저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가능하다는 것을 여러분들은 알고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선 한컴 말랑말랑 플랫폼에서 제공중인 한컴 타자연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랑말랑 플랫폼

이전 포스팅에서 한셀 확장자를 열기 위해서 한컴 스페이스라는 곳을 이용하라고 언급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참고 : [TIP거리/컴퓨터팁] - cell 파일 열기 한컴스페이스 이용해보기)

 

이 한컴스페이스를 서비스하는 곳이 바로 한글과 컴퓨터이며 이 한컴 말랑말랑 플랫폼에서 타자연습게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혹은 기타 검색엔진으로 [한컴 말랑말랑 플랫폼]을 검색해주세요. 

구글 검색 - 말랑말랑 플랫폼

 

아래 바로가기 링크참고해주세요. 

[한컴 말랑말랑플랫폼 바로가기]

 

말랑말랑플랫폼

더 쉽고, 더 색다르고, 더 재미있게! 한컴 말랑말랑플랫폼! 추억의 산성비 게임, 게임으로 즐기는 한컴 타자연습, 다양하고 재밌는 업무/생활 서비스

www.malangmalang.com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메뉴에서 "한컴타자"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메인화면

 

새로운 브라우저 창이 열리며 아래와 같이 한컴타자 연습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한컴타자연습 페이지로 바로 접속코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한컴타자연습 페이지 바로가기]

 

한컴 타자연습

게임으로 즐기는 새로운 한컴 타자연습

typing.malangmalang.com

 

중앙에 보이는 "한컴 타자연습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을 하면 포인트와 전적이 기록되는데 단순하게 타자연습만 하고 싶다면 게스트로 하셔도 됩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확인" 버튼을, 게스트로 진행하시려면 "취소" 버튼을 눌러주세요. 

안내사항

 

브라우저 설정상 팝업차단이 해제되어 있어야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에 대한 안내메시지도 나오니 참고바래요. 

팝업차단 해제하길 바랍니다.

 

그러면 새로운 창이 뜨고 

한컴타자연습 로딩화면

 

자리연습과 낱말연습, 짧은 글 연습, 긴글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자리연습은 어떤식으로 되는지 알아볼께요. 

자리연습

 

자리연습은 아래화면처럼 가이드가 나오며 해당 자리의 단어를 입력하는 연습입니다. 가이드가 있을때와 없을때 빠르기가 다르니 가이드에 익숙하시다면 손 가이드 끄기를 선택해서 없는 상태로 해보시면 많은 연습이 될 거에요. 

자리연습 중

 

짧은 글 연습 기능도 있습니다. 

짧은 글 연습

 

긴 글 연습도 있습니다. 소설처럼 긴 것이 아니라 짧은 단편글 정도의 글입니다. 부담없이 하실 수 있어요. 

긴글연습

 

긴 글 연습 후 결과표까지 보여줍니다. 


영어 타자 연습

타자가 한글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때로는 영어를 써야 할때가 더 많이 있죠. 한글은 익숙한데 영어 타자가 익숙하지 않은사람들도 한컴 타자연습에서 설정하나만 바꾸면 영어 타자 연습을 할 수 있답니다. 

 

방법은 타자연습 팝업에서 아래 화면처럼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타자연습 설정

 

그럼 글자판 / 언어 / 소리 / 손가락 가이드를 변경할 수 있는 설정 팝업이 뜨는데 여기서 "언어" 부분을 바꿔주면 영어 타자 연습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영어 타자 연습으로 설정 바꾸는 방법 정말 쉽죠? 

 

어때요

영어 타자 연습으로 설정 변경

 

자리연습도 영어로 할 수 있게 되고, 

영어 자리연습

 

긴글 연습 역시 영어로 연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타자 연습 게임

지금까지 한글 / 영어 타자 연습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타이핑만 하는 것은 사실 좀 지겹죠. 

 

그럴때 타자 게임을 해서 단순한 타자연습에 재미를 더해줄 수 있습니다. 

아까 한컴 타자연습 메인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내려보면, 두더지 잡기 / 동전쌓기 / 판뒤집기 라는 타자 연습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한컴 타자 게임

 

그 중 두더지 잡기 게임을 해보겠습니다. 

두더지게임 룰

 

게임 캐릭터가 가리키는 단어를 작성해 엔터를 누르면 접수를 획득하는 것입니다. 타자 연습도 이렇게 게임을 곁들여서 하게 되니 무척 재밌어지는거 같네요!

두더지잡기 게임 중


마치며

지금까지 한컴 타자연습 바로가기 후 타자연습하는 방법, 영어 타자 연습하는 방법, 타자 게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가지 사이트에서 이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이 무척 좋은데, 더 좋은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타자연습이 필요하다 싶으신 분들은 한컴 말랑말랑플랫폼에서 타자연습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덧붙여 아래에 한컴 타자연습 바로가기 링크 다시 한번 첨부합니다. ^^

 

[한컴 타자연습 바로가기]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