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무일수 계산기
회사에 입사하고 난 뒤 열심히 일하다보면 가끔 궁금해지는 것이 있습니다.
여러가지가 있긴 하지만 저는 그 중에서 내가 몇일이나 이 회사에 있었던거지? 하는 생각이 불현듯 들더라구요.
그게 2년 3년으로 연차가 많아질수록 의미가 없어지지만 말이죠.
그래도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2가지 방법으로 내 근무일수를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하나는 사 사람인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며 하나는 엑셀로 계산하는 방법이죠.
사람인 기업연구소
우선 홈페이지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궁극적으로는 엑셀과 유사한 방법입니다. (코드상...으로 비슷할지도 모르겠네요)
구글에서 [사람인 기업연구소]를 검색해주세요.
이 사이트에 접속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포스팅 주제 상 근무일수에 대한 것만 짚고 넘어가겠지만 해당 사이트는 취업이나 기업에 대해 공부할때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은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 좌측에 보면 여러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이 중 "취업TOOL" 메뉴를 보면 여러가지 계산기가 있는것이 보입니다.
근무일수 계산기는 이중 "연차/휴가 계산기"입니다. 매칭이 잘 되지 않는데 끝까지 봐주시길 바래요.
이 계산기에 대한 안내사항인데요. 연차와 휴가는 회사에 따라 다를수도 있다는 점, 그리고 법적으로 효력이 없는 단순 참고용이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의 연차/휴가 산정기준을 갖추고 있으니 많은 회사에서 같은 계산을 하는 경우도 있을거 같습니다.
본론입니다. 아래는 연차/휴가 계산기 즉 근무일수 계산기 입니다.
입사일을 왼쪽에 입력하면 해당 결과가 우측에 나오는데 여기에서 근무 일수에 1년 1개월 6일차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총 연차/휴가는 15일이 주어져있네요.
두번째는 엑셀 산식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엑셀을 이용한 근무일수 계산 방법
엑셀에 이런식으로 시트를 작성해봅니다.
입사일과 오늘, 그리고 계산되어 나오는 근무일수를 한 행에 적어놓습니다.
임의로 입사일을 20년3월 1일로 해놨고 오늘을 직접 날짜를 입력할수도 있는데 간단하게 today() 함수를 이용하여 표시를 해둡니다.
근무일수 산식을 아래 화면처럼 하면 계산되어 나오는 결과는 373일이 됨을 알 수 있습니다.
위의 사람인 계산기에서는 일수로 표시가 안되었지만 엑셀에서는 가능합니다.
마치며
이렇게 근무일수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이트 계산기는 위에서 언급한 사람인이 아니더라도 다른 사이트가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른 사이트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