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을 하면 네비게이션이 필수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네비인 T맵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멜론같은 음악 스트리밍을 함께 듣고 싶은데 T맵 음성이 나올때 음악소리가 줄어들죠. 그때 앱 소리 분리 재생 옵션을 설정하면 해결됩니다.
음악을 크게 듣고 네비게이션 음성을 작게 듣고 싶거나 T맵 음성에 음악 소리가 묻히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생각 많이들 해보셨을거라 생각해요. 제가 그랬습니다.
찾아보니 해결방법이 간단했습니다. 바로 앱 소리 분리 재생 옵션을 켜주기만 하면 되더라구요.
앱 소리 분리 재생 설정
이 방법은 앱 소리를 휴대전화에서 할 것인지 그도 아니면 블루투스 기기에서 소리를 낼 것인지를 분리해서 소리를 나게 해주는 방법입니다.
결론적으로 이 방법을 적용한다면 휴대전화에선 T맵 사운드가 나오며, 블루투스에선 음악 사운드가 나올 것입니다. 즉 T맵과 음악이 동시에 재생이 될때 T맵에 음량 우선권이 주어지는 걸 막는 방법이에요~
어떻게 하는지 아래 설정 방법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스마트폰 설정
스마트폰 설정으로 들어가신 뒤 소리 및 진동 메뉴를 선택 뒤 이어 스크롤을 내려주신뒤 "앱 소리 분리 재생"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앱소리 분리 재생 옵션의 설명을 대충 보시고 "지금 켜기" 토글을 활성화 시켜주세요.
이제 오디오를 분리 재생을 할 어플을 선택해주어야 합니다. 앱 추가를 눌러주신 뒤 T맵을 찾아주세요.
그런 다음 T맵이 사용할 오디오 기기를 "휴대전화"로 선택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이제 차량에서 T맵과 다른 어플 사운드가 동시 재생시 서로 분리가 되어 어느 한쪽이 묻히거나 하지 않을거에요.
마치며
차량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에겐 정말 꿀팁이 아닐 수 없을거 같습니다. 저도 왜 이걸 몰랐을까요~ 다음부터 T맵 이용할때 노래소리가 묻혀서 신경쓰이는 날이 없어질거 같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