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운전을 하면 네비게이션이 필수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네비인 T맵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멜론같은 음악 스트리밍을 함께 듣고 싶은데 T맵 음성이 나올때 음악소리가 줄어들죠. 그때 앱 소리 분리 재생 옵션을 설정하면 해결됩니다. 

 

음악을 크게 듣고 네비게이션 음성을 작게 듣고 싶거나 T맵 음성에 음악 소리가 묻히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생각 많이들 해보셨을거라 생각해요. 제가 그랬습니다. 

 

포스팅-썸네일

 

찾아보니 해결방법이 간단했습니다. 바로 앱 소리 분리 재생 옵션을 켜주기만 하면 되더라구요. 

 

 

앱 소리 분리 재생 설정

이 방법은 앱 소리를 휴대전화에서 할 것인지 그도 아니면 블루투스 기기에서 소리를 낼 것인지를 분리해서 소리를 나게 해주는 방법입니다. 

 

결론적으로 이 방법을 적용한다면 휴대전화에선 T맵 사운드가 나오며, 블루투스에선 음악 사운드가 나올 것입니다. 즉 T맵과 음악이 동시에 재생이 될때 T맵에 음량 우선권이 주어지는 걸 막는 방법이에요~

 

어떻게 하는지 아래 설정 방법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스마트폰 설정

스마트폰 설정으로 들어가신 뒤 소리 및 진동 메뉴를 선택 뒤 이어 스크롤을 내려주신뒤 "앱 소리 분리 재생"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스마트폰-설정화면소리메뉴
스마트폰 설정

 

앱소리 분리 재생 옵션의 설명을 대충 보시고 "지금 켜기" 토글을 활성화 시켜주세요. 

앱소리분리재생페이지지금켜기-토글활성화
지금켜기

 

이제 오디오를 분리 재생을 할 어플을 선택해주어야 합니다. 앱 추가를 눌러주신 뒤 T맵을 찾아주세요. 

그런 다음 T맵이 사용할 오디오 기기를 "휴대전화"로 선택해줍니다. 

앱선택티맵선택휴대기기-선택
오디오 분리

 

이렇게 하면 이제 차량에서 T맵과 다른 어플 사운드가 동시 재생시 서로 분리가 되어 어느 한쪽이 묻히거나 하지 않을거에요. 


마치며

차량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에겐 정말 꿀팁이 아닐 수 없을거 같습니다. 저도 왜 이걸 몰랐을까요~ 다음부터 T맵 이용할때 노래소리가 묻혀서 신경쓰이는 날이 없어질거 같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