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canyourunit 은 게임에 필요한 사양을 체크하여 내 컴퓨터에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요즘 고사양 무료 게임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소개해드린 에픽게임즈에선 인기 있는 유료 게임을 매주 무료로 풀고 있는데 얼마 전에는 히트맨이라는 게임이 무료로 풀렸습니다. 

[TIP거리/게임팁] - 4년만에 한시적 무료화 대박 게임, 히트맨 영구소장 다운로드

 

4년만에 한시적 무료화 대박 게임, 히트맨 영구소장 다운로드

 히트맨 영구 소장 기회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여러분! 1주일밖에 시간이 없습니다. 뭐냐고요? 바로 대박 게임인 히트맨의 영구소장 기회가 지금으로부터 20년 9월 4일까지밖에 남지 않았기 때

yeoullu.tistory.com

게임을 해보면 아시겠지만 히트맨 이 게임도 나름 고사양이기 때문에 컴퓨터 성능이 낮다면 쉽게 할 수가 없는데요. 

 

지금부터 소개해드린 canyourunit 이라는 사이트는 게임에 필요한 사양을 내 컴퓨터에서 체크해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CanYouRunIt

구글에서 [CanYouRunIt] 을 검색합니다. 

 

혹은 아래 링크로 바로 접속해주세요. 

[canyourunit 사이트]

 

Requirements Test

Check your system requirements. Can I Run it? Test your specs and rate your gamimg PC.

www.systemrequirementslab.com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개인적으로 해외 사이트는 UI적으로 화려하진 않는 느낌입니다. 아래 1번 항에 체크해보고 싶은 게임을 검색합니다. 

 

 

얼마전에 HITMAN을 구매했으므로 해당 게임을 검색했습니다. 

 

입력 후 CanYouRunIt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페이지가 이동하며 해당 게임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나옵니다. 

썸네일이나 설명을 보며 제대로 검색이 되었는지 확인해주시고요. 또 한 번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위 버튼을 누르면 페이지가 이동하면서 하드웨어 디텍팅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단순한 하드웨어 체킹 프로그램이므로 안심하고 실행해주셔도 됩니다. 

 

 

그러면 아래 화면이 뜨고 약 30초이내에 디텍팅이 완료되며 방금 전 브라우저에 내 컴퓨터와 게임의 성능을 체크한 결과가 나타납니다. 

 

저는 지금 작업용 PC를 사용해서 체크를 해보았는데요. 결과가 어떨까요?

ㅠㅠ,,,

 

보시다시피 최저, 권장 모두 충족하지 못한 망컴입니다. 뭐.. 당연하죠. 단순하게 문서작업만 가능한 PC였으니...

무엇이 부족한지 최저 항목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램도 기준 이하이며 CPU도 기준 이하네요. 

 

권장사양을 보겠습니다. 권장사양도 똑같은 항목에서 불합격을 받았네요. 

 

 

마지막 3번째 탭은 이상의 게임을 100% 효율로 실행할 수 있는 추천 PC의 목록입니다. 이렇게 추천 제품을 구매하면 사이트 게시자가 일정 수수료를 챙길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게임과 내 컴퓨터간이 성능 체크가 필요할 땐 Canyourunit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마치며

지금까지 내 컴퓨터에서 해당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 성능을 체크하는 사이트에 대한 소개를 하였습니다. 재미있는 거 같네요. 

재미 삼아서라도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