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매년 토지에 대한 공시지가가 결정이 되는데 이를 개별공시지가라 하며 2022년에 발표된 개별공시지가 조회방법에 대해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보도록 합니다. 

 

 

2022년-개별-공시지가-조회

▼ 지역별 개별공시지가 확인

 

2022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본인의 토지나 부동산이 있는 분들이라면 매년 공시지가가 얼마나 올랐나 궁금하실 겁니다. 왜냐하면 이를 바탕으로 여러 가지 세금이 더 걷어가기 때문이죠. 

 

특히 이전 몇년간 부동산의 가격이 굉장히 가파르게 올랐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부분입니다. 

 

 

국토부에서 발표한 2022년 표준지 공시지가안에 따르면  22년도 가격공시를 위한 표준지는 전국 공시대상 토지 3,459 만필 지중에서 약 54만 필지를 선정하였으며, 이는 표준지의 용도지역별 분포를 개선하기 위해 ’ 21년보다 약 2만 필지 늘린 것이라고 합니다. 

 

표준지 공시지가에 대한 조사 평가는「부동산 가격공시에관한법률」에 따라 91개 감정평가법인 및 감정평가사 사무소에서 총 1,190명의 감정평가사가 참여하여 이루어졌으니 신뢰성이 높네요. 

 

 

 

지자체별 개별 공시가격 열람 서비스 조회

개별공시지가는 지자체별 전용 홈페이지에 열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 지자체별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지역별 개별공시지가 확인

 

 

 

 

 

 

https://yeoullu.tistory.com/1421

 

NH농협 주택도시보증공사 NH전세대출 자격, 한도, 금리, 상환방법

이번 포스팅에선 NH농협 주택금융공사 전세대출에 대한 내용을 다뤄봅니다. NH전세대출에서 각 보증보험별로 상품 명칭이 바뀌었는데 이 중에서 주택금융공사 농협 전세대출에 대한 것입니다.

yeoullu.tistory.com

https://yeoullu.tistory.com/1306

 

2022년 주택관리사 시험일정 및 시험과목 (Feat. 에듀윌 주택관리사)

우리나라의 총 주택 중 공동주택이 차지하는 비율은 대략 75% 정도 됩니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이런 공동주택을 관리하는 업무를 할 수 있게 되는데요. 누구나 할 수 있는 평생직장이

yeoullu.tistory.com

https://yeoullu.tistory.com/1274

 

주택담보대출 용어 개념 알기 (LTV DTI DSR)

내 집을 마련하기 위해 미리미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 주택담보대출과 대출 관련 용어들입니다. LTV, DTI, DSR이라는 용어는 많이 들어봤어도 자세하게는 무슨 뜻인지 내용은 잘 모르실 수 있어 준

yeoullu.tistory.com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