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문화누리카드-잔액조회방법은?

 

문화누리카드는 저소득층에게 보다 많은 문화, 체육, 관광의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된 정부사업입니다. 매년 10만 원의 지원금이 지급이 되며 2022년에는 2월 3일부터 신청을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이 10만원이란 것이 적다면 적고 많다면 많은 금액인데요. 만약 지원금이 어느 정도 소모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그리고 개인사비를 충전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 그 내용은 무엇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문화누리카드의 잔액조회 방법 및 충전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방법은?
  2. 충전 및 재충전, 변경된 내용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방법은?

 

 

문화누리카드의 잔액을 조회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조회하는 방법이 있고요. 

두 번째는 전용 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하나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바로가기는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문화누리 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였다면 상단 메뉴 중 "카드 발급/잔액 확인" -> "카드 사용 및 잔액 확인" 메뉴 클릭해주시고 로그인을 하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공홈에서 확인가능

 

어플은 안드로이드 버전과 아이폰 버전이 있습니다. 혹은 발급받은 농협카드앱에서도 포인트 조회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충전 및 재충전, 변경된 내용

사용기간은 발급이후 ~ 22년 12월 31일까지입니다. 

 

이전에는 해당하는 사람들은 신청기간에 주소지 주민센터 등에 방문하여 신청을 하여야 했으나 지금은 자격요건을 갖춘 사람들에게 자동 지급을 해주고 있습니다. 

 

 

자동지급받지 못하더라도 자격요건이 충족되면 언제든지 신청하여 충전받을수 있습니다. 

 

또한 보유카드에 지원금을 다 소모하였더라도 개인현금을 충전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문화누리카드의 혜택은 동일하게 받으실 수 있으니 필요한 경우 직접 충전하여 사용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충전 방법

 

문화누리카드 합산 가능

또 한가지 반길만한 소식은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 내에 발급카드가 여러장일 경우 한장의 카드에 합산이 가능합니다. 

 

합산 방법은 주민센터에 신청서를 제출 및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의하실점은 당해 합산한 지원금은 문화이용권 사용기간이 종료될때까지 분할이 불가능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문화누리카드의 잔액조회 및 충전 방법, 세대별 지원금 합산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확인하기 오프라인 및 온라인 가맹점 할인정보

2022년 문화누리카드 자격요건 및 발급절차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2가지 방법 (공식홈페이지, 네이버지도)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