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ullu story - 여을루의 맛집, 멋집, 꿀팁 이야기

 해피머니 상품권 등록하여 온라인에서도 사용해보세요. 

 

상품권을 선물받거나 사게 되면 유효기간안에 상품권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이런 코로나 상황에서 함부로 밖으로 돌아다니기도 불안하기만 한데요. 

 

이럴때 온라인으로 상품권을 사용하면 그러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해피머니 상품권을 홈페이지에서 등록한뒤 온라인 사용처에서 사용하는 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많은 온라인 사용처중 여기서는 예스24라는 인터넷서점에서 사용하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해피머니 상품권 온라인 등록

2가지 준비물이 있어야 합니다. 

 

첫번째는 해피머니 상품권이 필요하겠죠. 

 

두번째는 해피머니 홈페이지 회원가입 조건입니다. 2가지가 충족되었다 가정하고 다음단계를 진행해보겠습니다. 

 


 

검색엔진에서 해피머니를 검색해주세요. 구글 기준으로 진행을 이어나가겠습니다.

구글 해피머니 검색

 

해피머니 홈페이지 바로가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해피머니 홈페이지 바로가기]

 

해피머니

회원등급별 혜택 이것만은 꼭 알아두세요. – 등급별 쿠폰은 분기별 사용실적에 따라 발급됩니다. – 쿠폰마다 사용 기한이 다르므로 사용 전에 사용 기간을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생일자

www.happymoney.co.kr

 

해피머니에 접속하시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로그인 후 상단 메뉴에서 "상품권, 충전"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해피머니 메인화면

 

충전수단을 선택하는 화면에서 "상품권, 모바일상품권, 기프트카드"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충전수단 선택

 

가지고 계신 해피머니상품권 수대로 번호, 발행일/인증번호 등을 입력해주신뒤 우측에 "충전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해당 금액만큼 충전이 됩니다.

충전번호 입력

 

해피캐시 충전을 하겠느냐는 알림창이 뜨는데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당연히 "확인:"

 


 

충전이 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충전완료

 

이제 온라인에서 사용해야 하는데 한가지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기타 다른 상품권 사용처럼 해당 상품권 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해피머니에서는 결제비밀번호라는 것을 따로 발급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한번 발급 받고 30분 이내에 그 번호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메인페이지에서 하단 사진처럼 "결제비밀번호" 버튼을 누르면 비밀번호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 이 번호를 기억해두시던지, 복사를 해두시던지 해주세요. 

결제비밀번호 확인하기


예스24에서 상품권 사용하기

예스24는 모바일 앱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결제 마지막 단계에 할인적용 수단을 "해피머니 상품권/모바일팝"으로 해주시면 팝업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ㅇㅇ

여기에 해피머니 아이디와, 로그인 비밀번호가 아닌 결제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캐시잔액이 조회가 되고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두가지 입력후 "캐시잔액 조회" 버튼을 눌렀을때 아래와 같이 캐시잔액이 제대로 조회가 되었다면 맞습니다. 이를 이용해 원하는 금액만큼 상품권을 사용해주세요. 

조회 완료


마치며

해피머니 상품권 온라인 사용은 비단 예스24뿐만 할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정말 많은 제휴처가 있으므로 원하는 곳에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충전은 해피머니 사이트에서 해주시고 사용은 해피머니 아이디와 결제비밀번호만 알수 있다면 비슷한 과정으로 상품권 이용이 가능합니다.~~

 

 

 

728x90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